협회동향

본문내용

협회동향을 안내해드립니다.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[협회동향] 2018년도 4월 협회 활동 내역

사무국 메일 | 2018-10-08 11:52
       

※ 기존 업로드 날짜 : 2018-05-08

 

 

 

[VOC 연구회 (1차)]

1. 일시 : 4.4(수) 15:00~18:00

2. 장소 : 경동인재개발원

3. 내용 : Course Introduction /VOC & VOC System /Case 발표

 

 


[소비자전문상담사2급실기 교육과정]

1. 일시 : 4.5(목)~4.6(금) 10:00~17:00

2. 장소 : OCAP회의실

3. 내용 :

 - 이론교육

    1. 소비자상담사 개관

    2. 마케팅의 개념 및 마케팅 전략

    3. 소비자정보의 구축 및 활용

    4. 소비자자료의 수집

    5. 소비자상담

    6. 고객지원

 - 기출문제풀이

    1. 답안실전 작성

    2. 모의 시험

    3. 채점과 문제풀이

 

 

[소비자 조사 및 분석 마스터 과정]

1. 일시 : 4.10(화) 15:00~18:00

2. 장소 : OCAP회의실

3. 내용 : 조사 결과 분석: 내부 고객 VOC

  - 조사 결과 CODING

  - 조사 결과 분석 및 해석

 

 


[클레임연구회_4차]

1. 일시 : 4.12(목) 15:00~18:00

2. 장소 : 연세대학교

3. 내용 :

- 사례발표: 연세대학교 연세우유, 아모레퍼시픽

 

 


[공산품분과 상반기워크숍]

1. 일시 : 4.13(금)~4.14(토)

2. 장소 : 경동인재개발원

3. 내용 :

 -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을 위한 논의

 - 조직내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방법론

 - 조직에서 인정받은 효율적 성과관리 사례 공유

 - 대외네트워크의 중요성과 전략적 관리방안

 - OCAP 2018년도 사업계획 공유 및 공지사항

 - 회원사간 커뮤니케이션 활동

 - 분과위원장배 미니체육대회

 

 


[식품분과 제1차 정기모임]

1. 일시 : 4.24(화)

2. 장소 :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대강의실

3. 내용

 - 신임 OCAP 이영희 회장님 인사

 - 힐링&교육 영상 시청

 - 소비자 상담관련 이슈 논의 및 사례 공유

 -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에 따른 각 기업의 대응책 논의

 - 회원사간 커뮤니케이션 및 2018년도 식품분과 운영계획 토의

 

 


[현대자동차 맞춤교육]

1. 일시 및 장소

- 4월 25일 / 08:30~11:00 / 고양NH인재개발원

- 4월 25일 / 14:00~16:30 / 대전KTNG인재개발원

- 4월 26일 / 14:00~16:30 / 경주KTNG수련관

- 4월 27일 / 08:30~11:00 / 고양NH인재원

2. 내용 :

자동차 산업분야 블랙컨슈머 현황과 대응

블랙컨슈머 사례에 따른 형사법적 대응

법적 대응의 핵심 : 증거의 확보

사례별 불만제기에 대한 법적인 대응 팁

 

 

[패션분과 제2차 정기모임]

1. 일시 : 4.26(목)

2. 장소 : OCAP 회의실

3. 내용

 - KOTTI 특강 진행

 - 전안법 전부 개정법률 논의 및 의견 수렴

 - 섬유제품 불량원인 분석

 - 고객상담실 현황 및 회원사 이슈사항 논의

  

 

 

[컴플레인 설득협상 교육 과정]

1. 일시 : 4.27(금) 10:00~17:00

2. 장소 : OCAP 교육장

3. 내용 :

 - “설득협상 전문가 과정”

 - 실무 중심 솔루션 : “The 고객”

 

목록보기
이전글 이전 [협회동향] 사무국 승진발령 안내
다음글 다음 [협회동향] OCAP 2018 소비자권익증진 바자회 동향
Top